TagCluster 태그클러스터
/
Perspective Projection Transform
Search
Share
〰️
Perspective Projection Transform
한글
원근투영변환
영구노트 진입점
프로젝트노트 진입점
관련질문
출처
terminology
생각/질문
+0/0 (terminology) - Perspective Projection Transform
영구노트 생각의 수
프로젝트노트 생각의 수
관련 질문의 수
terminology
추상적인(전문적인) 용어임.
키워드가 가까운 시일 내 검색될 것 같지 않음.
알아두고 싶은 단어이지만 영구노트 생성은 과분함.
정의
In perspective projection, a 3D point in a truncated pyramid frustum (eye coordinates) is mapped to a cube (NDC); the range of x-coordinate from [l, r] to [-1, 1], the y-coordinate from [b, t] to [-1, 1] and the z-coordinate from [-n, -f] to [-1, 1].
이 단어를 발견한 곳
1.
19p, NDC ray space derivation, Here we derive the transformation which is applied to rays to map them from camera space to NDC space. The standard 3D perspective projection matrix for homogeneous coordinates is
2.
일반적인 카메라는 대부분 핀홀(Pin-hole) 카메라 형태로 모델링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처음 카메라에 대해서 배울 때 대부분의 설명 자료들이 핀홀 모델을 기반으로 설명을 하고 있다. 이러한 핀홀 모델은 렌즈를 통해 들어오는 빛이 굴절되지 않고 바로 이미지 센서로 들어오는 perspective projection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 연구를 진행하다 보면 넓은 화각이 이점이 되는 어플리케이션 (ex. Visual SLAM)이 있기 때문에 FOV (Field of View)가 170도 이상인 어안렌즈 (Fisheye lens)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화각이 매우 넓은 렌즈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모델로 표현하기 어렵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perspective projection이 아닌 equidistance projection 모델을 사용한다.
3.
Q.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Projection transform == Perspective projection transform 인건가요? A.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