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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3__3.3.2_1. title: 스토리텔링이라는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화해야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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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3__3.3.2. title: 훌륭한 영상편집 기술과 인플루언서는 Tension에 크게 기여한다. 하지만 화려한 영상미에 자신이 없고 자본이 없다면, 최소한의 가성비 눈요깃거리를 보여주며 내용에 집중하여 텐션을 유지하라. (코딩애플을 참고하라)
9_3. title: 추상화, 구체화를 하는 이유는 빠른 내용 전달이다. 추상적인 생각을 그 자체로 받아들이면 안되는 이유는 해석(구체화)의 자유성 때문이다.
2_1_3_2_1.1__1.1.1. title: 이야기(내러티브, 스토리텔링) 를 통해 간접경험의 시냅스의 연결강화력을 높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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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텔링을 잘 하라는 조언은 무의미하다(ref1). 스토리텔링이라는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화해야 컨텐츠를 생산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parse me : 언젠가 이 글에 쓰이면 좋을 것 같은 재료을 보관해 두는 영역입니다.
1.
None
from : 과거의 어떤 원자적 생각이 이 생각을 만들었는지 연결하고 설명합니다.
1.
추천 기반의 뉴미디어 컨텐츠 생산과 NCTR 프레임워크에서 스토리텔링이 가지는 의미가 무엇인지는 앞의 글을 참고하라.
2.
스토리텔링은 학습에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 학습은 다시말해 ‘기억에 남는 것’ 이기 때문이다. ‘스토리텔링을 잘 하라’라는 조언은 우리에게 이미 너무 익숙하다.
3.
‘서론, 본론, 결론을 갖추어라’ 라는 조언은 너무 추상적이다. ‘서론, 본론, 결론’에 대한 해석의 자유성이 열려 있다면 컨텐츠를 생산하는 일에 좋은 가이드라인이라고 말할 수 없다.
supplementary : 어떤 새로운 생각이 이 문서에 작성된 생각을 뒷받침하는지 연결합니다.
opposite : 어떤 새로운 생각이 이 문서에 작성된 생각과 대조되는지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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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ne
to : 이 문서에 작성된 생각이 어떤 생각으로 발전되거나 이어지는지를 작성하는 영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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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 : 생각에 참고한 자료입니다.